목록2024/08 (4)
재테크하는약사
부동산 경매와 공매 물건을 검색하면서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간혹 가다 공업지역이나 산업단지의 지산건물 20층 이런 곳에 공장 기숙사라고 나온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오늘은 이러한 지식산업센터의 지원시설 중의 하나인 기숙사의 투자가능요소와 장점, 단점, 그리고 오피스텔과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지식산업센터 기숙사란?지식산업센터에는 많은 기업이 들어오기 때문에 여기에 입주한 기업들의 근로자를 지원하기 위해 공급된 시설이 바로 기숙사이다. 기숙사는 원칙적으로는 해당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해 있는 기업의 임직원만이 대상이기 때문에 소유는 공장주, 임차인은 해당 공장에 소속된 근로자가 되는 것이 원칙이다. 하지만 지자체별로 규정도 따로 없고 단속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일반인들도 분양을 ..
부동산 경매, 공매에서 물건을 낙찰받고 난 후에는 반드시 명도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사건들마다 워낙 다양한 케이스들이 있어서 오늘은 이러한 상황별 명도 방법을 총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명도의 뜻명도(明渡)의 사전적 의미는 건물, 토지, 선박 따위를 남에게 주거나 맡기는 일이고, 한자 그대로 해석하자면 이름을 넘긴다라고도 볼 수 있다. 부동산 경매와 공매에서 명도라는 것은 부동산의 점유를 낙찰자에게 넘겨주는 일이라고 볼 수 있다. 명도의 키 포인트경매나 공매를 통해서 부동산을 낙찰받은 후 소유권이 넘어왔다고 해서 해당 부동산을 강제 개문을 한다거나 안에 있는 물건들을 마음대로 치우거나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우리는 점유자와의 적절한 협의를 통해 점유를 이전받아야지만 명도의 과정이 성공적으..
요즘 부동산 경매, 공매 시장에 많은 사람들이 유입이 되면서 경쟁률이 올라가고 특히 하자 없는 아파트 물건 같은 경우에는 감정가 이상에도 낙찰이 되는 것을 흔하게 볼 수 있다. 경매와 공매는 물건 본래의 가치보다 저렴하게 사서 시세보다 좀 더 싸게 빨리 팔아서 이윤을 남기는 것이 목적이라고 생각하는데 권리분석이 단순한 물건들은 초보자들이 이윤의 폭을 너무 좁게 잡거나, 실수요자들이 이윤을 생각하지 않고 낙찰을 받아서 이런 물건으로는 수익 내기가 쉽지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렇게 현실을 깨닫게 되면 특수물건으로 눈이 갈 수밖에 없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이 선순위 임차인이 있는 물건이다. 선순위 임차인이 있다는 것은 최선순위 설정일자보다 전입신고가 먼저 되어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인데, 이 사람이 과연 대..
한동안 경매 3건을 낙찰을 받고 명도를 해서 수익을 실현한 것도 있고, 상가를 하나 낙찰을 받아서 거기에 사업장을 차리고 운영을 하고 있는 것도 있어서 너무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다 보니 블로그를 쓸 생각을 못하고 있다가 이제야 조금 시간이 나서 다시 글을 쓰는 것을 시작해 볼까 합니다. 오늘은 최근에 지분경매로 낙찰받은 물건 중 수원에 있는 아파트 지분을 받아서 빠르게 수익 실현하는 과정을 가감 없이 있는 그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비법이라고 할 것도 딱히 없지만 비법이나 팁을 알려준다고 해도 따라 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팁과 함께 잘 정리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건 검색 사이트경매물건 검색사이트는 주로 스피드 옥션을 이용하고 있고 공매는 당연히 온비드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